인사말

일터 넘치는 부자경북, 아이 행복한 젊은경북, 세계로 열린 관광경북, 이웃과 함께 복지경북

경상북도해외자문위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
세계 각처에서 조국과 고향의 발전을 위해 한 마음의 한 뜻으로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우리 해외자문위원들은 경북의 국제교류와 해외시장 개척활동 지원, 해외 일자리 창출 등 경북도청의 국제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.

지난 세기 동안 경상북도는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. 21세기의 경상북도는 조국의 세계화와 문화 선진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견인차로서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나가야 한다고 믿습니다.

각 위원들은 저마다의 역량과 세계 각국에 살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동포들의 힘과 의지를 하나로 모으는 구심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.

우리의 다음 세대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때 더 크고 웅대한 대한민국의 미래가 열릴 것입니다. 이를 위해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자문위원들은 그 지역을 우리의 영토로 변화시키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 

조국의 세계화와 경상북도의 발전을 위해 자문위원협의회가 실질적이고 진정한 마음으로 다가서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면서 세계의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도지사님과 경상북도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.

감사합니다.